본문 바로가기

보안칼럼정리

법 집행 기관에 의한 「딥 Web '수사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자금 부족

728x90

2016 년 7 월만으로도 독일에서 뮌헨 총격 사건 및 동국 남부 안스 바흐 자살 폭탄 테러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람들은이 국내 보안에 불안을 안게되어 있습니다. 그리고이 사건의 용의자들은 어떻게 무기를 손에 넣은 것일까하는 의문이 떠 오릅니다.

7 월 22 일에 발생한 뮌헨 총격 사건 관련 용의자는 사건에 이용한 자동 권총 글록 17를 언더 그라운드 시장에서 사용하고있었습니다. 트렌드 마이크로는 언더 그라운드 시장, 독일 일간 경제 신문 'Handelblatt' 과의 인터뷰를 받았습니다.

용의자가 인터넷에서 무기를 구입할 수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Deep Web (Deep Web)"에있는 시장의 Web 사이트를 찾아 접근하는 것은 잘 알고있는 사람에게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딥 Web에서 광고는 과대 광고이거나 사기이거나하는 경우도 있지만, 범죄자 테러리스트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으로 목적의 불법 제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 Web 사이트 모니터링 및 조사의 중요성은 명백하지만, 그럼 왜 경찰이 감시 및 조사하지 않는 것일까라는 질문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이해해야은 법 집행 노력하지 않은 것은 아니고 현실적으로 경찰 등 법 집행 기관에 충분한 예산이없는 것이 이유의 하나입니다. 경찰은 범죄자를 잡기위한 예산을 무한히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 추측이 틀렸다는 것은 아니지만, 사이버 범죄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법 집행 기관의 대부분은 단속해야 딥 Web을 감시 및 수사하기위한 전문 지식도 예산도 인원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불법 온라인 활동이 커지면서 범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노력이 더 중요 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법 집행 기관은 딥 Web을 단속 싶어 있어도 세계의 법 집행 기관의 사이버 범죄 부서에서 필요로하는 자금과 인력이 부족합니다.

딥 Web 자체를 금지하거나 또는 엄격한 감시하에 두어야 생각 정치인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의견은 단기적이고 단락이고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딥 Web은 본래 해로운 것은 아닙니다. 익명 성은 인터넷에서 필요한 요소입니다. 예를 들면 딥 Web은 독재적인 정치 체제 하에서 생활을하고있는 반정부 활동가에게는 매우 유용합니다. 딥 Web에 대한 본질적인 좋고 나쁨은 없으며, 그것은 인터넷에 존재하는 하나의 도구 나 플랫폼에 지나지 않습니다.

법 집행 기관은 사이버 범죄의 깊은 Web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깊은 Web을 모니터링 및 조사하기 위해 부족한 지식과 기술을 메우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민간 기업이 그 방면에서 앞서 있습니다. 법 집행 기관과 연구자가이 분야에서 제휴하는 것은 쌍방의 이익이됩니다.

당사는 세계 각지의 법 집행 기관이 깊은 Web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협동 해 법 집행 기관은 연방 형사 국과 주 형사 국을 포함, 그 중 일부는 최근의 사건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법 집행 기관의 온라인 활동의 수사가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범죄 수사만큼 효율적으로 할 수있는 능력 육성을 위해 당사는 어떠한 법 집행 기관과도 협력 해 나갈 것을 결의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딥 web과 각국의 언더 그라운드 시장에 대한 연구 논문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기사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