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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urity_News/해외보안소식

베트남 호치민市, 전자정부 서비스 확대계획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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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베트남 호치민 市 정부는 올해 전자 정부 서비스를 확대하여 공공 서비스의 40-50 %를 온라인으로 목표로 하고 도시의 모든 주정부 기관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할 것이라고 발표
     

주요내용

  • ‘17년 전자정부 서비스 확대를 통해 대민서비스 지연을 줄이고 시민참여를 확대하며, 전자서명 도입 가속화를 목표로 함
     
  • 모든 시 정부 청사는 지연된 신청 파일 수를 50 % 줄여야하며 시 정보 통신부는 전자 서명을 사용하고 모든 시 정부 청사의 웹 사이트를 연결할 계획
     
    - 호치민시는 1,700 개의 온라인 레벨 2 공공 서비스, 426 레벨 3 서비스 및 46 레벨 4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향후 모든 온라인 서비스가 행정 절차에 관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
       ※ 레벨 1 서비스는 오프라인으로만 제공되는 서비스, 레벨 2 서비스는 신청서를 직접 다운로드하여 작성하고 인터넷이나 우체국을 통해 송부, 레벨 3 서비스는 필요한 경우 요금을 지불하고 인터넷을 통해 결과를 받으며, 레벨 4는 인터넷 또는 우체국을 통해 직접 결과 수령
     
  • 호치민의 부시장인 트란 비뉴 투엔 (Tran Vĩnh Tuyen)은 모든 사무소가 베트남 시민 서비스에 필요한 절차를 온라인으로 정리해야한다고 발언
    - ‘16년 10월까지 새로운 비즈니스를 온라인으로 등록하는 기업을 전체의 20~30 %로 목표 하였고, 모든 공식 문서의 전자방식 이용을 지원, 화상 회의 서비스를 시골 지역에 도달하도록 개선
    현재 호치민시는 2,172 개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들이 신청서를 제출하고 직접 지불하며, 상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핫라인 서비스를 향상시켜 시민들이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할 예정



[출처]
1.Ho Chi Minh City expands e-government for 2017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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