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curity_News/국내보안소식

제주리조트 사칭 스미싱주의

728x90
‘(주)제주리조트 7일간100%무료이용권’ 사칭 새롭게 발견 스미싱 주의
[보안뉴스 김경애] ‘법원증인요청’, ‘택배 반송’, ‘제주리조트’를 사칭 등 사회공학적 수법 스미싱이 잇따라 발견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모바일 앱 폰키퍼에 따르면 지난 14일 법원증인요청을 사칭한 스미싱이 발견됐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발견된 스미싱 문자 원문 내용을 살펴보면 ‘http://ww.**/6**’문구와 인터넷 주소가 포함돼 있다.

이보다 앞서 지난 12일에는 ‘http://o**.kr/**? 고객님 택배가 부재중으로 반송되었습니다.’란 문구와 인터넷주소가 포함된 스미싱 문자가 발견됐다.

11일 ‘(주)제주리조트 7일간100%무료이용권 지금바로 예약하세요 kko***.fu***.com’문구와 인터넷주소가 발견됐다.

특히 제주리조트 스미싱은 과거에 발견되지 않은 새로운 유형의 스미싱이다. 일반적으로 리조트에서 마케팅 차원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악용한 것으로 무료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관심을 유도한 사회공학적 수법이다.

스미싱 문자를 클릭할 경우 악성앱이 설치돼 개인정보 유출 또는 소액결제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해당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해당 스미싱 문자를 받을 경우 바로 삭제하거나 국번 없이 118에 신고해야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