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curity_News/국내보안소식

Evernote 클라우드 이전에 따른 서비스 사용 장애 공지

728x90

2016년 12월 8일부터 16일 사이, Evernote 운영팀과 기술팀은 Evernote 서비스를 현재의 물리적 데이터 센터에서 Google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전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바꾸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Google 클라우드 플랫폼은 차세대 Evernote 서비스의 구축과 개발에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주 데이터 센터에 예상치 못한 장애 발생 시 서비스 복구에 필요한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줍니다.

이전으로 인해 저에게 어떤 영향이 있습니까?
12월 8일과 12월 16일 사이에, Evernote를 사용할 수 없는 시간대가 두 차례 있을 것입니다.

회원님의 Evernote 계정은 저희 서버에 물리적으로 위치해 있습니다. 회원님의 계정이 상주하는 서버를 Evernote 데이터 센터에서 Google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옮기려면 대략 30분이 소요됩니다. 그 시간 동안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장치 간에 노트를 동기화할 수 없고, 웹 클라이언트에 액세스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12월 11일 일요일 오전 9시에서 10시까지(미 중부 표준시 기준 – 한국 시각 오전 12시 ~ 오전 1시) 60분간 모든 고객이 Evernote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정비 시간대마다 매번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이 아니라, 회원님에게 해당되는 서버가 이동되는 동안에만(대략 30분) 서비스 중단을 겪으시게 됩니다. 정확히 어느 30분 동안에 회원님의 계정이 영향을 받을지 예측하기는 불가능합니다. 아래 시간표는 마이그레이션 및 일시적인 운전 정지 일정을 정리한 것입니다.

정비 시간대 작업 내용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
12월 9일(금) ~ 10일(토)
한국 표준시: 00:00 – 12:00 사용자 서버를 Google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동 고객들은 순차적으로 30분간 서비스 중단을 겪게 됩니다. 영향을 받는 계정은 장치 간에 노트를 동기화할 수 없고 웹 클라이언트에 액세스가 불가능합니다.
12월 12일(월)
한국 표준시: 00:00— 01:00 중앙 사용자 등록 데이터베이스를 Google 클라우드로 이동 전 세계 모든 고객들이 Evernote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든 계정이 장치 간에 노트를 동기화할 수 없고 웹 클라이언트에 액세스가 불가능합니다.
12월 13일(화) ~ 17일(토)
한국 표준시: 00:00 – 12:00 사용자 서버를 Google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동 고객들은 순차적으로 30분간 서비스 중단을 겪게 됩니다. 영향을 받는 계정은 장치 간에 노트를 동기화할 수 없고 웹 클라이언트에 액세스가 불가능합니다.
이전 후 어떤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까?
Google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 후 Evernote 계정에는 아무런 차이를 인지할 수 없습니다.

Evernote에 저장해 놓은 제 데이터와 노트가 위험해질 우려는 없습니까?
없습니다. 회원님의 데이터 보호는 가장 높은 우선순위입니다. 이전 작업에는 Google 클라우드 플랫폼 내의 새 서버로 데이터를 복사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저희는 회원님의 모든 데이터가 성공적으로 복사되었는지 철저히 점검합니다. 만약 새로운 서버 상에 불일치가 나타날 경우, 해결책을 찾을 때까지 이전을 수행하지 않을 것이고, 회원님의 데이터는 현재의 Evernote 데이터 센터 내에 계속 남게 됩니다.

저희는 이 작업이 일부 고객들에게 불편을 끼쳐드릴 것임을 알고 있으며, 그러한 영향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이전을 수행하는 동안 이해와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Evernote 팀

728x90